한국어 English Chinese Russian

자주 묻는 질문들 / 기술지원


No.466 제품 IP 주소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21-05-2015
카테고리 : 안 돼요!!/can not


eztcp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하는 장소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게 IP 주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문제 증상



  • ezManager 환경 값 저장 실패 메시지 수신

  •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설정 후 환경 값 저장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제품 IP 주소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문제 해결



  • 서브넷에 해당하는 IP로 설정

  • 위 문제는 특정 조건(서브넷)에서 사용 가능한 IP 범위를 벗어난 IP 주소를 입력하여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설정하신 서브넷에서 사용 가능한 IP 주소를 입력하셔야 환경 값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서브넷 마스크에 의해서 사용가능한 IP주소 범위가 할당되면 첫 번째 IP주소와 마지막 IP주소는 장비 또는 PC의 IP주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IP주소는 IP주소 범위를 대표하는 네트워크 주소로 사용이되고 마지막 IP주소는 브로드캐스트 주소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설정하신 서브넷에 해당하는 IP 주소 범위는 다음의 링크(온라인 서브넷 계산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브넷 계산기



    위 항목 이외의 문제점이나 위 항목에 대해 궁금한 점은 당사 기술지원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EL: 032-245-2328 / support@sollae.co.kr)





- See also

- Related Products


[ Ethernet-Module ] CSE-M53(N), CSE-M32, CSE-M24
[ Ethernet-Module with RJ45 ] CSE-M73
[ Ethernet-Board ] CSE-B63(N)
[ Ethernet-External ] CSE-H55(N), CSE-H53(N), CSE-H25, CSE-H20, CSE-H21, CSC-H64
[ Wireless-External ] CSW-H85K, CSW-H80
[ Wireless-Module ] CSW-M83, CSW-M85, CSW-B85
[ I/O ] CIE-H10, CIE-M10, CIE-H12, CIE-H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