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English Chinese Russian

ezTCP 기본 개념 / 기타



기존 산업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장비들은 RS232/RS422/RS485 포트로 인터페이스 되어 있어 시리얼로 통신합니다. 즉, 통신 상 거리가 최대 1.2km로 제한되며 이는 공장자동화 등 각종 산업에 자동화 바람이 일면서 장비를 원격으로 관리하고자 시스템을 재정비하려는 업체에게는 큰 문제점으로 대두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시리얼 장비를 원격으로 제어 및 모니터링을 하기 위해서는 장비 자체에 인터넷 통신(TCP/IP 데이터 처리) 기능이 부가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네트워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물론 막대한 초기 설비치와 유지 보수비가 요구됩니다.

솔내시스템(주)의 유무선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Serial to Ethernet/WiFi Device Server)인 ezTCP는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시리얼 ↔ TCP/IP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으로, 시리얼로만 데이터를 교환하던 장비를 쉽게 유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는 인터넷 접속모듈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리얼 장비의 포트에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최단 시간에 인터넷 통신 기능을 부가하여 원격지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리얼 장비의 원격제어를 실현해주 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대부분의 산업용 장비들이 고가라는 점에서 시대흐름에 따라 단순히 인터넷 기능 이 추가된 제품을 새로 구입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따릅니다. 장비 제조업체 입장 에서도 TCP/IP 처리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장비의 원격 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지금, 솔내시스템(주)의 유무선 시리얼 디바이스를 기존 시스템에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산업용 시리얼 장비에 "저가로", "간단히", 그리고 "신속하 게" 인터넷 통신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